오늘은 힘줄로 인한 발등 통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등 힘줄 부분에 통증이 생기신 분들의 원인은 대부분 잘못된 발목아치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과체중 혹은 골반 불균형으로 나타난 휜다리가 주원인이기도 합니다. 거의 대부분 불균형으로 나타나서 발등 염증이 생기곤 하지요. 오늘은 이러한 증상에 대해서 발등 힘줄 통증을 완화하고 개선하는 방법과 다시 재발되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등 힘줄 치료
발등 힘줄 치료는 통증이 나타난 후에 조치하기에는 이미 홈케어 방향은 시기가 지났사오니, 되도록이면 전문 병원을 방문하시어 검사받고 진료 처방받으시는 것이 우선순위라고 생각합니다.
치료를 받는 동시에 진행하여 주셔야 할 것은, 왜 힘줄 통증이 생겼는지 본질적인 원인을 찾으시는 방향입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발목 아치 무너짐 혹은 휜다리가 문제였습니다.
발목 아치는 발목이 체형 불균형으로 인해 한쪽 부분으로 무너져 내리게 되어, 특정 안쪽이나 바깥쪽의 힘줄이 체중의 과부하 영향을 많이 받아, 점점 피로가 쌓이고 쌓여서 통증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결론은 체중분산이 잘 안 돼서 생기는 질환이기도 하지요. 거기에다가 신발까지 타이트하게 되고 고정이 되어 버리면 더더욱 힘줄 염증이 심해지게 됩니다.
발등 힘줄 예방 및 대처
발등 힘줄 증상을 사전에 대비하시려면, 가장 먼저 체형 교정 센터에 방문하셔서 상체 체중부터 교정하셔야 합니다. 앞으로 굽어진 상체는 하체의 체중분산을 흩트려 놓게 됩니다.
왜 그런지 이유까지 설명드리고 쉽지만, 너무 글이 길어질 텐데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상체가 굽으면 라운드 숄더가 생성되고 라운드 숄더가 생성되면 골반이 뒤로 빠지게 됩니다. 골반이 뒤로 빠지게 되면 모든 체중이 앞으로 쏠리게 됐지요.
그럼 무리가 가는 곳은 어디일까요? 무릎과 발목입니다. 발목이 무리가 가면 발목 아치가 무너지겠지요. 대략 이렇습니다. 대처 방법은 건강기능식품을 냠냠 잘 먹는 것도 아니고, 주사를 맞는 것도 아니고, 체형 교정을 꾸준하게 지속하여 관리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대처법입니다.
그다음, 아쉬운 부분이 있으면 챙겨 먹는 게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그러하오니 이러한 부분적 분별을 잘하시어 통증에서 해방되어 일상 잘 유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