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판 멈춰도 키 크는 방법 있을까

오늘은 성장판 멈춰도 키가 클 수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성장판 검사라는 것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생각합니다. 즉 성장기 때나 성인 초반인 경운에는 습관으로 키를 조금이나마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부분은 사람마다 커지는 길이가 전부 다르므로, 많이 크는 분들은 일 년에 10cm 정도 키가 자라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하여 오늘은 키 크는 방법에 대해서 포커스를 맞추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키 크는 방법 있을까

키 크는 방법은 습관을 고치시면 됩니다. 키가 크려면 성장기 때가 가장 중요합니다. 정해진 시간에 숙면을 취하고 정해진 시간에 기상하며, 먹고 싶은 거 마음껏 먹고 골고루 먹고, 적절한 활동과 휴식이 필요하지요.

그러나, 현대 아이들인 경우에는 이러한 조건에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키가 크지 않는 환경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지요.

여기 중에서도 키가 크신 분들은 그냥 단순히 유전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무튼, 성장판이 닫혔다고 가정하면, 성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성인인 경우에는 위에서 안내드린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어렵지요.

그러나, 수면시간과 기상시간을 조절하는 건 가능합니다. 이 두 가지만 진행하시다 보면, 키는 저절로 알아서 커지게 됩니다. 물론 간혹 몸을 펴주는 물리치료나 키 크는 영양제 등을 섭취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필자 개인적인 생각에는 잠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입니다. 20대 중반 이후부터는 키가 커지고 싶다고 기대를 하시면 안 됩니다.

그러므로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의 연령대가 몇 살인지는 잘 모르지만, 20대 중반 이후부터는 키에 대한 것을 체념하신 채 살아가는 게 가장 옳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내용 알맹이도 없는 글을 무지성으로 작성하면서 느낀 점은, 모든지 때가 다 있는 거구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필자 또한 키가 큰 편이 아니었지만, 그래도 고등학교 때 하루에 7시간씩 자고 수면패턴 지키니까 키가 보기 좋게 잘 자라더군요.

그러하오니 이러한 자잘 자잘한 정보를 취합하여 일상에 실행을 하신다면 조금 더 건강과 키 개선을 바라볼 수 있다고 보입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무리하며, 다음 포스팅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