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분 많은 피부 관리법

오늘은 평소에 유분 많은 피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분이 사계절 동안 많으신 분, 혹은 여름철에만 유독 유분이 많으신 피부타입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계절에 따라 미세하게 피부타입이 달라지는 것은 사실이오나, 유분이 생성되는 주기는 변화되지 않습니다.

단지 겨울이라서 땀을 안 흘려 유분이 없는 것처럼 느껴지거나, 차가워서 기름막이 번들거리지 않을 뿐입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이러한 사계절 동안 우리의 피부를 괴롭히는 유분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분 많으면 피부 어떻게 될까

유분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적절하게 있으면 피부를 매끄럽게 유지하여 주며, 건조함을 막아주기도 하는데요. 유분의 함량이 중간을 넘어서게 되면, 득보다는 실이 더욱더 크게 됩니다.

일단 유분에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안에서 밀어 올리는 자연적 유분과, 보습을 위해 겉에 바르는 화장품으로 인한 유분 두 가지가 있지요.

이러한 유분이 두 가지 층으로 존재되며, 유분이 너무 과도한 경우에 열감이 발생하면서 화농성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이로 인해 지루성피부염부터 시작하여, 피부 질환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생기지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수정화장으로 유분을 제거하거나, 기름종이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소용없습니다. 우리가 제거하는 유분은 화장품으로 쌓인 유분을 제거하는 것이지, 안에서 위로 밀어 올려 기름막 형성된 자연적 유분은 제거되지 않습니다.

제거 방법은 비누로만 제거가 됩니다. 예시를 한번 들어볼까요? 안경을 오랫동안 사용하면, 단백질 및 유분이 안경알에 묻어나게 됩니다.

첫 번째로 폼클렌징으로 닦아 보시거나, 그냥 휴지로 입김으로 닦아 보시길 바랍니다. 기름기가 제거가 안됩니다. 그러나 세제 혹은 비누로 닦게 된다면, 말끔히 기름기가 사라지지요.

즉 기름막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무조거 비누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균 유분이 발생되어 피부가 살짝 답답하거나 간질간질 거리는 시간대를 약 3~4시간 정도 후에 나타나게 됩니다.

지성과 복합성인 피부타입이신 분들은 이 시간 간격대로 비누 세안을 진행하시고, 수정화장을 하시는 것이, 기름종이 사용보다 더욱더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유분 조절 관리법

일단 기초적으로 위에서 유분을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럼 두 번째로는 여태까지 유분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재생해 주는 시술을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피부의 열감을 낮추어 주고, 피부결을 개선해 주는 리프팅 시술이 있습니다. 레이조부터 고주파처럼 많은 종류의 리프팅 시술이 있는데요.

전체적인 피부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피부과를 선정하실 때 리프팅 전문 및 시술 전문 피부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순히 여드름 압출 및 피부 케어 부분만 하는 병원이 있고, 시술과 더불어 필러 및 보톡스까지 같이 하는 병원이 있습니다.

즉 그 주변의 환경인 어르신이 많이 사는 동네, 젊은 층이 많이 사는 동네에 따라서 피부과의 전문적인 특기 시술 부분이 달라지게 되므로,

가급적이면 피부를 전체적으로 관리를 하시려면, 필자가 안내드린 부분을 참고하시어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유분 관리법 마치며

오늘 유분 관리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피부과 시술 부분에서 조금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효과 좋은 기능성 화장품 하나만 구매하시어, 딱 하나만 얇게 발라주시어 관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시술 적인 부분보다는 드라마틱처럼 단기간에 효과는 보기 어렵지만, 꾸준히만 행하여 주신다면 장기적으로 바라보셨을 때는 더욱더 좋은 피부를 가꾸실 수 있사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은 유분관리법에 대해서 정보 공유를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