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헤어 에센스 내돈내산 사용법

오늘은 필자가 올리브영에서 헤어에센스를 구매 후 대략 반년 정도 사용했던 경험을 토대로 내돈내산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사용하는 방법도 알려드리며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올리브영 헤어 에센스

환절기 혹은 겨울철에 머리가 푸석해지는 분들이 계십니다. 필자처럼 두피가 건조해서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고, 그게 아니면 평상시 염색이나 펌 그리고 고데기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것일 수도 있는데요

필자 같은 경우에는 장발을 유지하고 있는지라 고데기 사용과 거기서 더해 두피까지 건성 타입인지라 머릿결이 많이 푸석해져서 이번기회에 와이프의 추천으로 헤어 에센스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대는 대략 3만 원 중반대로 구매를 하였으며, 헤어에센스 종류가 너무 많아서 그냥 와이프가 사주는 데로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명은 광고가 되므로 언급은 드리지 않겠으며 정확한 사용법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영 헤어 에센스 사용법

사용법이 두 가지로 나뉘어있습니다. 이 부분은 두피 타입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를 해보아야 할 텐데요. 필자처럼 건성인 두피가 드물더군요. 그래서 지성 두피 기준으로 잠시 설명을 드리자면

지성 두피인 경우에는 헤어에센스를 사용 시에 샴푸는 유분기를 날려주는 세정력 좋은 샴푸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요즘 탈모 샴푸부터 시작하여 두피를 보호한다고 약산성을 많이 사용하시곤 하시는데요.

샴푸도 약산성에 헤어에센스를 바르게 되면 점심시간만 되면 내부의 유분과 외부의 유반이 엉키고 엉켜 머릿결 전체적으로 기름지어 보이게 됩니다.

이렇게 기름지게 되어버리면 결국은 두피 모공을 막는 역할을 하여 모공에 열감이 차올라서 두피가 간지럽거나 세균 증식으로 인하여 따가운 증상이 생겨버리게 되는데요.

그러하오니 지성 두피 타입이신 분들은 아침과 저녁 샴푸를 하신 후에 린스를 바르지 마시고 헤어 에센스를 발라주시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보입니다.

건성 두피인 필자인 경우에는 아침에 머리를 안 감고 바르고 다녀도 아무 문제는 없었습니다. 오히려 푸석했던 머릿결이 유분으로 더해져서 윤기 생기더군요.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올리브영 헤어에센스 5개월 후기

올리브영 헤어에센스를 사용한 지 벌써 5개월째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확실히 염색과 파마를 안 하는지라 머릿결이 몰라보게 좋아졌고, 스프레이를 매일매일 사용하는 데에도 머리를 감고 나면 푸석푸석해지는 현상이 예전보다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모든 화장품이 그렇듯이 헤어에센스 같은 경우에는 장기적으로 꾸준히 사용을 하여야 효과가 더해지는 것이라고 와이프가 말을 해주더군요. 현재의 헤어 에센스에도 만족을 하곤 있지만, 그래도 다음에는 다른 제품도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올리브영 헤어에센스 사용법

이제 본론으로 돌아와서 헤어에센스의 정확한 사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분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여성분들이 헤어에센스를 사용하실 때 가장 실수하시는 부분이,

헤어 에센스를 두피 에센스로 착각하고 계시는 점입니다. 헤어 에센스는 머릿결을 개선해 주는 효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컨디셔닝 효과를 보여주어 보다 윤기 있는 머리카락을 나타나게 해 주는데요.

만에 하나 이 헤어에센스를 머리카락에 바르는 것과 동시에 두피에도 듬뿍 바르시게 되면 유분과다로 인하여 위에서 언급드렸다시피 지루성 두피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오니 이 점은 주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헤어 에센스 제대로 된 사용방법의 예시는 손가락 사이사이에 헤어 에센스를 소량 발라주신 다음에 손에 머리카락 뒷머리 쪽에 깍지를 끼워 살살 문질러 주시면서 머리카락을 쓸어내려 주시면 됩니다.

대략 3번 정도 이렇게 진행하신 후에 마무리는 빗으로 고루고루 펴주시면 두피에 안 묻고 자연스러운 윤기 나는 머리카락을 유지할 수 있사오니 이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올리브영 헤어에센스 마치며

필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헤어 에센스는 무엇이 좋다 하여 구매부터 하는 방향이 아닌, 먼저 직접 방문하여 디자인과 효과에 대해서 숙지하고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많은 화장품들이 효과를 보여주곤 하지만, 피부에 맞는 화장품이 있듯이 머리카락과 두피 환경에 맞는 화장품도 있다는 것을 잘 이해하시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에 올리브영 헤어에센스를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용 beat 글

골반 필러 후기 가격 부작용

모공줄이는법 시술 효과 후기

메종 프란시스 커정 매장 위치 사용 후기

네일아트 유지기간 휴식기 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