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릴 때 얼굴에 생긴 주름이 과연 없어질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름이 될 수도 있고 흉터로 인한 주름이 될 수도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어릴 때 깊게 파인 흉터를 제거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릴 때 생긴 주름
일단 피부를 종이라고 가정한다면, 종이인 경우에는 한쪽면으로 접히게 되면 주름이 지게 됩니다. 그리고 계속 반복할수록 더욱더 진해지게 되지요.
즉 주름의 원리는 이러한 종이와 같은 원리라고 바라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차이가 있는 부분은 사람의 피부에는 콜라겐 생성이 있기 때문에 피부를 전체적으로 재생해 주는데요.
이는 자외선으로 인해서 생겨난 피부 대미지도 그렇고, 상처로 인한 대미지를 치료해 주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20대 초반 이후부터는 점점 콜라겐 수치가 줄어들어 회복이 느려지게 되는데요.
즉 큰 흉터나 주름이 생긴 후에 바로 관리를 안 해주시게 된다면 세월이 지날수록 주름이 점점 깊이 파여만 갑니다.
주름 안 생기는 습관
일단 어릴 때 생긴 주름이 아직도 그 자리에 남아 주름이 깊어져만 간다면, 평소 얼굴 표정에 대해서 다시 한번 자가진단을 진행해보셔야 합니다. 목주름 같은 경우에는 노화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고개를 숙이는 자세를 많이 하는 경우에도 나타나곤 하며,
이마주름 같은 경우에는 눈을 치켜뜰 때나,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생성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팔자주름이나 기타 입주름 같은 부분도 웃을 때 활짝 웃지 않고 어중간하게 웃는 경우에도 생기기도 하지요.
즉 평소 어떤 표정을 하는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어느 정도 얼굴에 힘을 푸는 연습을 해놓으셔야 추후 리프팅 시술을 하는데에 있어서 훨씬 드라마틱한 효과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주름 피는 시술
주름과 자외선은 직접적인 관계는 없습니다. 단지 피부 노화로 인하여 주름 부분에 색소침착이나 피부 처짐으로 인하여 모공 벌어짐 증상이 생길 순 있지요.
주름을 개선하시려면, 가장 먼저 진행해주셔야 할 것이 얼굴 근육 교정입니다. 항상 웃는 모습을 하고 다니시다 보면, 웃는 얼굴의 주름이 기존 주름을 뒤로 미루고 좋은 주름의 형태로 변화될 수 있습니다.
중년 이후부터는 주름을 없애고자 하시면 안 됩니다. 그건 불가능입니다. 주름은 옅어지게 할 순 있어도, 한번 접힌 주름을 없애는 것은 아직까지 그러한 시술도 없을뿐더러 앞으로도 불가능하다고 보입니다.
그러므로 얼굴 근육 교정을 진행하신 후에 이제 리프팅 시술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리프팅은 한 달에 한 번씩 하시는 것이 가장 적합하며, 조금 더 빠른 개선 효과를 바라보고 싶으신 분들은 에스테틱이나 기능성 화장품을 이용하여 피부를 가꾸시기도 합니다.
특히 기능성 크림을 바를 때는 여러 가지 겹쳐서 바르는 것보다는 한 가지의 크림만 바르시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고 흡수력도 좋으므로, 이 점은 추가적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오늘은 젊은 나이에 생긴 주름에 대해서 개선하는 방법과 주름의 원리 주름의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다음에는 조금 더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