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소액 주식을 투자하는 데에 있어서 금액과 방향 그리고 마인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가장 먼저 소개해드린 것은 금액입니다. 어느 정도의 금액을 투자하여야 소액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액 주식 투자 금액
일단 소액 주식 투자 금액은 대략 200에서 많게는 1000만 원 정도 투자들을 합니다. 일단 처음에는 돈이 아무리 많아도 200 정도만 장투를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며,
처음부터 너무 큰 시드머니를 들고 주식시장에 기웃거리면, 큰 손실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큰 시드는 어느 정도 작은 시드로 장기투자도 해보고 단기 투자도 해보고 최소 5년 이상은 해보신 후에,
자신만의 주식에 대한 방향성을 확립하시고 진행하셔야 안정적입니다. 손실을 보더라도 견뎌주는 평정심과 멘털을 가지게 되지요.
필자 또한 처음 주식은 200 정도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부업으로만 번돈으로 주식을 하기에, 아직까지는 시드머니가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소액 주식 투자 방향
두 번째로는 방향 설정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돈돈돈 거리면서 돈만 쫓아갈 것인지, 아니면 어떤 기업인지 조사하고, 어떤 제품을 팔며, 어떻게 운영하고, 어떤 경영진이 있는지 확인해 보실 것인지.
선택은 자유이나 후자인 경우가 더욱더 장투에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돈돈돈인 경우에는 거의 단타에 해당이 되므로,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투자라고 생각하기가 조금 어렵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대부분 비트코인 하다가 주식으로 넘어오신 분들이, 이러한 실수를 많이 하십니다. 단타를 진행하다가 결국 돈을 잃어버리고 말지요.
장투인 경우에는 공부할 것들이 많은 편이지만, 어느 정도 알고 나면 하락이나 상승이나 흔들림 없이 기업을 믿고 투자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실 것입니다.
소액 주식 투자 마인드
방향을 잘 잡는다는 것은 투자의 마인드가 좋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은 대부분 조급함에 일을 망치게 됩니다.
그러나 여기서 필자가 말하는 마인드는 평정심과 믿음입니다. 투자자의 마음으로 투자를 해야 돈도 벌게 되는 것이고, 성과가 나타나더라도 혹은 성과가 없더라도 그 과정에서 보고 배우는 것이 모두 경험입니다.
그러하오니 본질을 바라보는 것에 중점을 두어, 주식 공부를 진행하시고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