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펼 때 통증 원인과 치료

오늘은 무릎을 펼 때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러한 증상은 중년 이후부터 나타나기 시작하긴 합니다. 그러나 이미 증상이 나타났으면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관리만 잘해주신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릎 펼 때 통증 원인

무릎 펼 때 통증 원인은 대부분 걷는 습관 오래된 운동으로 인한 관절 약화가 주원인입니다. 운동선수인 경우에는 연골이 한정적이라서 이러한 증상이 생기곤 하지만,

일반인 기준에 무릎통증이 생겼다는 것은 거의 대부분 자세 불량인 경우가 많습니다. 라운드 숄더처럼 어깨가 안으로 말려있거나, 거북목이신 분 들이신 분들이 많으시지요.

사실 상체 밸런스가 잘 잡혀 있지 않으면 무릎에 심한 부화가 많이 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상체를 올바르게 교정을 해주시는 게 우선적이기도 하지요.

또한 걸을 때 무릎을 완전히 피고 걸어가시는 분들은 무릎 통증을 더 빨리 겪게 됩니다. 즉 올바른 걸음 교정만이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무릎 펼 때 통증 치료법

일단 기본적으로 진행하여 주셔야 하는 부분은 물리치료입니다. 물론 걷는 방법만 잘 습득하시면 치료를 굳이 안 받으셔도 되지만,

그러면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 물리치료가 거의 반정도 기여한다고 바라보시면 되시고, 그중에 포함되어 있는 것은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 등등의 기능식품들이 효과를 보여주지요.

나머지 반은 걷는 자세와 생활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렇게 반반 전부 챙기셔야 빠른 시간 안에 회복을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일단 물리치료를 어떻게 받고, 어떤 건강기능식품을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이 부분은 그냥 찾아서 구매하여 드시고 진행하시면 되는 부분이라서, 이 부분은 나중에 시간이 돼서 해당 주제에 대한 글을 작성하게 된다면 아래의 링크에 남겨드리도록 하지요.

무릎 통증 완화 걷기

무릎 통증을 개선하는 걷기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첫 번째로는 걸을 때 무릎을 절대로 피면서 걷거나, 빗자루 걸음, 팔자걸음, 터벅 걸음을 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로는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면서, 절대로 땅을 쳐다보며 걷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자세 교정에 필요한 부분이므로, 정면을 바라보고 걷다 보면 상체가 점점 뒤로 펴지는 느낌이 들어서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됩니다.

맨 처음 언급드린 것처럼 상체가 교정되면 하체가 교정이 되고 무릎 통증이 줄어들게 됩니다. 상체가 앞에 기울어질수록 엉덩이 근육 또한 약해져서 체중을 받쳐 주는 부분이 허술하게 되어 버리지요.

그러하여 무릎 통증이 심해질 수 있사오니 이 부분은 과정의 원리와 개념을 잘 숙지하시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이게 끝입니다. 더 이상 무릎 부분에 개선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게 없습니다. 병원을 방문하여 통증을 완화해 주는 진통제와 물리치료가 전부이듯이,

추가적으로 조금 더 빠른 치료를 이루고 싶으시다면, 필자가 남긴 글을 잘 참고하시어 이번 기회에 바른 자세로 교정하여 건강한 무릎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